본문 바로가기

Smart Phone/APK & Files

[추천어플] RealTalk(리얼톡)


 


LG 옵티머스 기종에서만 동작하는 SNS 어플이 나왔습니다.

이름하야 레알톡! 은 아니고 리얼톡(RealTalk) 입니다(하지만 전 레알톡이라고 부르겠습니다 - 좀더 트렌디하게 불려야 유행도 타고 할테니까요).

LG World에서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소개하자면,



<레알톡의 강점!>

1. C2DM 방식의 PUSH 알림

C2DM이란 Cloud To Direct Message의 약자로서, 구글 서버를 통해 푸시 알림을 받게 됩니다.
안드로이드용 카카오톡처럼 프로세스에 상주하며 접속상태를 확인하는 keep alive 방식이 아니라,
프로세스가 죽어 있어도 메시지가 오면 알림이 오는 어플 이름처럼 "레알" 푸시입니다.
프로세스에서 돌아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적어지고 램을 차지하지도 않아 가용램이 부족한 현상도 없게 됩니다.

2. 미디어파일 전송 100메가 지원

카카오톡을 통해 사진전송을 해보면 속도도 느리고 화질이 안좋게 전송이 됩니다.
레알톡에선 이런점을 개선하여 사진 및 영상 파일의 용량을 100메가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원본화질 그대로 전송이 가능할 것 같네요.

3. 그림메시지 전송 기능

그림메시지 전송 기능이란, 사진에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손으로 글씨를 써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손글씨로 감성적인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게 되었네요.
그리고 폰에 저장된 사진을 직접 골라서 그 위에 쓸수도 있으니 설명이 필요한 사진을 보낼때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는 그림메시지 예시입니다.


이외에도 카톡에서 제공되는 이모티콘과 음성메시지 전달 기능도 제공됩니다(이모티콘은 스탬프라고 하여 조금 다른 형태로 제공).




<레알톡의 구성>


구성은 네이버톡과 유사합니다.
일단 전화부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아래와 같이 동기화가 됩니다.
그중 레알톡 가입자들은 아래와 같이 우측하단에 R표시가 보입니다.
레알톡 가입자들만 따로 보려면 상단 메뉴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는 대화목록입니다. 마이피플과 같이 초기 접속시 운영자와 대화목록이 생깁니다.
여기에 문의사항을 쓰면 자동으로 담당자에게 전달된다고 하니 사용자 입장에선 편할것 같네요(다만 관리자 입장에선 무척 바빠질듯).



다음은 설정화면 입니다.
프로필 변경이나 배경 및 말풍선 색깔을 바꿀수 있습니다.
아직 배경은 기본 제공되는 배경밖에 적용이 안되네요. 곧 개선되리라 믿습니다.


이상으로 어플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아직 초창기인 데다 옵티머스 기종에만 사용하는 거라 사용자가 적지만,
계속해서 개선이 이루어지고 타기종에서도 사용가능하게 개방된다면 정말 강력한 SNS 어플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전국민이 옵티머스를 사용하게 되는 그날을 기다려 봅니다. ㅎㅎ